매일신문

동대구복합환승센터가 코앞이네…동대구 유성푸르나임

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구성된 동대구 유성푸르나임은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등과 인접한 입지조건과 각종 생활편의 서비스로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다. 유성푸르나임 제공
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구성된 동대구 유성푸르나임은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등과 인접한 입지조건과 각종 생활편의 서비스로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다. 유성푸르나임 제공

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경기침체가 길어지면서 투자자들이 안정적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은 상대적으로 투자 진입장벽이 낮다. 하지만 입지, 교통, 배후 수요, 비전 등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유성푸르나임은 동대구역세권으로 입지, 교통, 배후수요, 향후 전망 등이 고루 갖춰진 투자 적지다. KTX는 물론 시외'고속버스,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로 사무 빌딩가, 동대구복합환승센터 건립 등 생활 인프라가 좋고 개발 호재도 갖췄다.

특히 동대구복합환승센터는 국책사업으로 부산 센텀시티의 1.4배인 동양 최대 규모로 개발된다. 이곳에는 백화점 및 아쿠아리움, 키즈엔터테인먼트, 의료센터, 쇼핑몰 등 복합 문화센터가 들어서 문화, 쇼핑, 관광, 업무중심 공간으로 변모하게 된다.

복합환승센터는 국내외 관광객을 불러들이고, 직접 고용 인력 6천 명에 생산유발 효과에 따른 간접 고용 효과까지 합치면 1만2천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대구 신서혁신도시의 공공기관 이전이 내년까지 완료되면 약 3천 명 이상의 공공기관 종사자들과 가족, 혁신도시 내 의료복합단지 등에 입주하는 기업들까지 포함하면 배후 수요는 더 늘어난다.

실제로 동대구 유성푸르나임은 지난해 초기 분양률 80%대를 기록했다. 지하 4층에서 지상 24층, 최고높이 100m 규모에 오피스텔 672실과 도시형 생활주택 149가구로 설계됐고, 전용률을 최대한 높여 거주 편리성과 효율성을 이끌어냈다.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과 복층'단층 등 다양한 평면, 평형대로 구성했으며, 분양가격 또한 평당 600만원 후반에서 80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북 카페, 게스트룸, 무인택배서비스, 옥상정원 등의 부대시설을 갖춰 입주자의 생활 편의도 고려했다.

특히 주택관리 버틀러 서비스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버틀러 서비스는 부동산중개업소와의 임대료 협의, 세입자와 시설물 체크, 수수료 협상 등을 저렴한 비용으로 처리해 주며 전구를 갈아주는 사소한 일에서부터 침구 세탁 정리, 청소, 택배 및 세탁물 보관, 아침식사 배달서비스 등 입주민들이 보다 편리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저렴한 비용으로 모든 일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현재 동대구 유성푸르나임은 회사보유 잔여분을 분양 중이며, 하반기에는 상가를 분양한다. 분양문의 053)766-0707.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