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202가구 중소형 대단지, 신천공원이 내 집 정원…침산 화성파크드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화성산업은 전국을 무대로 역외수주를 강화하고 시공역량을 키워 지역을 넘어선 건설사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2013년 화성산업은 침산동과 만촌동을 중심으로 새 주거문화 모델을 선보인다.

◆신천의 전경과 침산동의 미래가치

'침산 화성파크드림'은 아파트 1천202가구, 오피스텔 438실의 대단지로 아파트 전용면적 59㎡에서 135㎡(펜트하우스 3가구)까지 총 9개 유형으로 구성됐다. 전체의 약 90%가 전용면적 85㎡ 이하의 실속형 규모로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침산 화성파크드림은 신천대로, 신천동로를 통한 신속한 도심진입이 가능하며 경부고속도로, 북대구 IC를 통해 시외로의 광역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대구 시민운동장 야구장, 축구장, 대구오페라하우스 등 문화'레저시설을 활용한 여가생활을 만끽할 수 있고,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등 쇼핑시설도 가깝다. 대구 도심을 가로지르는 쾌적하고 푸른 신천공원을 내 집 정원처럼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그동안 지역에 많은 주택이 공급됐지만, 중소형 주택이 고층의 스카이뷰를 누릴 수 있는 곳은 드물었다. 침산 화성파크드림은 최고 40층으로 설계돼 신천 파노라마 전경을 누릴 수 있어 삶의 가치와 자부심을 높여준다. 주차장을 전면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각종 다양한 테마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며, 신천과의 바람길을 열어 쾌적함과 개방성도 높인다. 조깅 트랙 겸 산책길을 신천길과 어우러지게 단지 둘레길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합원 분양신청 100%

화성산업이 재건축하는 만촌 서한아파트는 지난 2월 중순부터 한 달간 진행된 조합원 분양신청 접수에서 100% 신청이 마감됐다. 기존에 거주하던 조합원들이 100% 분양신청을 했다는 점은 입지의 가치와 생활 편의 등이 검증됐다는 의미다.

화성파크드림의 이름으로 다시 태어날 이번 사업지는 오성중고, 소선중, 대륜중고 등 수성구 학군과 지하철 및 달구벌대로를 통한 시내'외 접근이 용이한 탁월한 입지환경을 자랑한다. 또 만촌네거리를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 및 범어네거리와 연계된 교육문화 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두리봉과 모명재 등 자연 산책로가 인접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만촌 서한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총 410가구 규모로 지하 2층, 지상 22층, 아파트 5개 동으로 구성된다. 공급가구 수의 약 93%가 전용면적 85㎡ 이하의 실속형 주택규모로, 향후 관리처분 총회와 관리처분인가, 이주 및 철거 등을 완료하고 올 하반기쯤 견본주택을 공개할 계획이다.

문의 053)760-3800~8.

이경달기자 sarang@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