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최일구 SNL 진행 '위켄드 업데이트' 합류…"더욱 강력해졌다!"

최일구 SNL 진행 소식이 화제다.

최일구가 '위켄드 업데이트'의 진행자로 나선다.

오는 13일부터 최일구 앵커가 tvN 'SNL 코리아'의 코너 '위켄드 업데이트'의 진행자로 합류한다.

'위켄드 업데이트'는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 전반의 이슈를 다루며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웃음을 자아내는 'SNL 코리아'의 대표 코너로 지난 시즌에서는 장진 감독이 배우 고경표와 함께 진행을 맡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최일구는 MBC '주말 뉴스데스크'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말 속에 뼈가 있으면서도 재치 있는 멘트를 섞은 독특한 진행으로 포털 사이트 등 온라인에서 '최일구 어록'이 돌 정도로 이목을 집중시킨 주인공이다.

최 앵커의 합류 소식이 전해지자 '위켄드 업데이트'가 더욱 강력한 패러디와 풍자를 선사할 것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안상휘 CP는 "'위켄드 업데이트'의 경우 진행자가 세상을 바라보는 명확한 시각을 갖고 촌평하는 코너인만큼 적임자를 고르느라 무척 고심했다"라며 "지난 3월 초 최 앵커에게 출연 제안을 했고 최근 섭외가 성사됐다. '위켄드 업데이트'의 진행자로 더할 나위 없는 적임자라 자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tvN 'SNL 코리아'는 미국에서 38년간 인기리에 방송된 라이브 TV쇼 '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버전으로 신동엽을 비롯해 김원해, 이상훈, 김민교, 정성호, 정명옥, 안영미, 서유리, 권혁수, 박재범, 김슬기, 진원 등 크루진이 매주 호스트들과 펼치는 라이브 코미디쇼다.

뉴미디어부02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