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전한 포항, '3F정신'무장

포항 북부署 '새 조직' 구성

포항북부경찰서 확대간부회의에서 3F정신에 대한 업무 브리핑을 하고 있다. 포항 북부경찰서 제공
포항북부경찰서 확대간부회의에서 3F정신에 대한 업무 브리핑을 하고 있다. 포항 북부경찰서 제공

포항 북부경찰서는 업무 핵심가치로 '3F정신'을 내놓고 안전한 포항만들기에 나섰다. '3F정신'은 '기본'(Fundamental), '친절'(Friendliness), '공정'(Fairness)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써 기본에 충실하고 주민에게 친절하며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주민이 믿고 의지 할 수 있는 경찰조직을 구성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본' 은 각종 범죄예방활동 및 피의자 관리, 비상업무, 작전태세 등 경찰의 기본 업무를 철저히 해 시민들에게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뜻이다. '친절' 은 시민이 경찰의 도움을 요청했을 때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시민의 요구에 부응해 감동을 이끌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공정' 은 모든 경찰 업무를 공평하고 올바르게 처리해 누구나 법 집행에 있어 차별을 받지 않는 원칙중심의 신뢰를 구현하겠다는 뜻이라고 북부경찰서는 설명했다.

최호열 포항 북부경찰서장은 "지역 주민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3F정신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경찰관 개개인이 자기 업무에 대한 전문지식과 확실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