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한창인 9일 관람객들이 북적이는 약령시 거리 중에서 한방힐링센터는 단연 어르신들과 건강에 관심 있는 시민들로 줄을 이었다.
대구시한의사협회가 암 관련 상담, 비만과 당뇨, 척추관절 등 최근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에 대해 보다 다양해진 한방치료 영역의 홍보와 무료시술을 겸하기 위해 설치한 한방힐링센터는 이날 척추관절, 재활, 한방성형시술의 3개 진료 파트로 마련됐다.
이 중 얼굴의 혈액순환을 개선해 안색을 밝게 하고 주름살을 제거할 목적의 무료 한방성형시술은 장년층은 물론 노년층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특히 얼굴의 경혈과 근막을 자극해 혈액순환 개선과 주름살을 제거하는 시술인 동안침 시술은 관람객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무료 한방성형시술을 담당한 한의사 윤종숙(사랑의 한의원) 원장은 "동안침은 한방전통미용침으로 약 10차례의 시술로도 얼굴색이 밝아지고 주름이 개선될 수 있는 한방성형시술"이라고 소개했다.
축제에 들렀다가 동안침 시술을 받은 박경자(66'중구 봉산동) 씨는 "최근 눈 밑의 살이 처지는 느낌이 들어 시술을 받았다"면서 "처음 해본 시술이지만 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윤종숙 원장은 "동안침은 1회 시술에 약 40분이 소요되며 10회 정도 시술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우문기기자 pody2@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