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김석일) 주최 2013 스승의 날 기념 '유치원 교원 어울림 한마당'이 10일 호텔인터불고엑스코에서 유치원 원장, 교사 등 1천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대구시의회 이재술 의장과 시의회 의원, 대구시교육청 관계자, 유아교육과 교수 등 다수의 내빈들이 참석, 축사를 통해 유치원 교사들을 격려했다.
스승의 날을 맞아 한 유치원에서 10년 이상 장기근속한 교사들에 대한 표창도 전달됐다.
수상자는 ▷경전유치원 김은경 ▷계명유치원 김영숙 박연주 노현희 이태분 ▷계성유치원 남은정 김윤정 배희진 하향희 송지은 ▷금성유치원 김세라 ▷금별유치원 신혜진 ▷대원유치원 황혜연 ▷대곡가야유치원 김수정 ▷대구유치원 강정연 ▷리리유치원 김남득 ▷분도유치원 조현정 ▷아인슈타인유치원 최해생 ▷은하수유치원 여정희 ▷진성유치원 이현희 ▷한별유치원 이순옥 ▷협성유치원 임효은 ▷화원유치원 석은혜 ▷홍익유치원 김희정 강명지 등 25명이다.
수상자 중 계명유치원 김영숙 교사는 25년 11개월로 대구지역 사립유치원 근무 교사 중 가장 장기간 근무 기록을 세웠다. 김 교사는 "유아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시되는 이 시기에 유치원 교사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다 함께 노력하자"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