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는 지난 5월 1일부터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안녕하세요' 캠페인은 대학 구성원들끼리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캠퍼스를 만들자는 취지로 지난 8일 오후 학생회관 앞에서 홍철 총장과 교직원,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녕하세요' 캠페인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홍 총장과 학생 대표, 교직원 대표들은 무대에 올라 신나는 '인사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선서식을 가졌다.
또 교직원과 학생들은 가두행진을 하며, 홍보용 책갈피를 학생들에게 나주어 주었다.
홍 총장은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인성교육을 잘하는 대학으로서 이번 '안녕하세요' 캠페인은 새로운 인성교육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녕하세요' 캠페인은 '미소인(미소 짓는 얼굴로 소통하고 함께하는 마음을 담아 인사를 나눕시다 '안녕하세요')'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대가대 구성원 모두가 강의실과 등굣길을 비롯한 캠퍼스 곳곳에서 반갑게 인사를 나누자는 실천의지를 담아 각 사무실과 차량에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고, UCC 제작 및 SNS에서 인사 나누기 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캠페인은 6월말까지 두 달간 집중 실시할 계획으로, 오는 29일부터 31일 개최 예정인 대동제와 연계하는 등 캠퍼스 안에서 인사 나누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안녕하세요' 캠페인 프로그램으로 가톨릭과 우리의 전통문화가 연계된 새로운 체계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