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CC건설, 포항 용흥동 '양학산 KCC 스위첸' 585가구

KCC건설이 포항시 북구 용흥동에 건축하는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를 6월 중 분양한다.

585가구로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모든 가구가 85㎡ 이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양도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순위 청약가점제가 완화된 후 첫 분양되는 단지다. 이 때문에 많은 수요자들이 청약자격을 얻게 돼 청약경쟁률이 높아질 전망이다.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포항의 북구와 남구의 경계에 위치, 포스코가 있는 남구 지역의 주택수요자까지 흡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남구 지역은 최근 몇 년간 주택공급이 거의 없어 신규 중소형 아파트인 '양학산 KCC 스위첸'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6억원 이하 또는 85㎡ 이하인 아파트는 5년간 양도세 면제 대상인데 이 아파트는 양도세 면제 조건도 갖추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11개동, 전용면적 74∼83㎡ 총 585가구 규모로 ▷74㎡ 64가구 ▷83A㎡ 327가구 ▷83B㎡ 156가구 ▷83C㎡ 38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센터를 비롯해 경로복지시설 및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며 양학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주민운동시설도 조성된다. 조망권도 뛰어나다. 상당수 가구가 단지 옆에 있는 양학산과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주변에는 남부초, 양학중, 용흥중, 동지고, 동지여고가 있어 교육환경이 좋으며 포항역,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대구~포항고속도로 포항 I.C도 가깝다. 이마트, 홈플러스를 비롯해 죽도시장이 10분 거리에 있으며 포항의료원과 S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모델하우스는 포항시 북구 죽도동에 있으며 이달 중으로 오픈 예정이다. 문의 054)2740-111.

포항·이상원기자 seagull@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