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스페인 열차 탈선 사고 CCTV "급커브길에 시속 200km 고속 주행"

스페인 열차 탈선 사고 CCTV 공개 소식이 전해졌다.

스페인의 열차 탈선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최소 80명 이상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CNN은 25일(이하 현지시간) "스페인 정부가 77명에서 80명으로 사망자 수 증가를 공식 발표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현재 부상자 178명 중 성인 32명과 어린아이 4명의 상태가 심각한 것으로 알려져 사망자 수는 앞으로도 증가할 여지가 남아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후 조사과정에서 사고 당시 모습을 담은 CCTV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속에서 빠르게 달리던 기차가 갑자기 커브길에서 선로를 이탈하고 전복됐다.

기차는 당시 제한속도 80km를 지키지 않고 시속 200km의 고속주행을 하고 있던 것으로 밝혀져 과속이 사고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열차 탈선 사고는 24일 오후 9시경 218명의 승객을 싣고 수도 마드리드를 출발한 렌페 고속열차가 스페인 북서부 페롤로 향하던 중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서 선로를 벗어나면서 발생한 사고다. 당시 객차 대부분이 옆으로 쓰러졌고, 이 가운데 4개의 객차가 전복돼 인명피해가 크게 발생했다.

스페인 열차 탈선 사고에 누리꾼들은 "스페인 열차 탈선 사고 너무 안타깝다" "스페인 열차 탈선 사고 더 이상의 희생자 나오지 않기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2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