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국제연날리기대회 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김복규 의성군수, 여창환 매일신문사 사장)와 터키 이스탄불시 큐슈크체크메제구청(구청장 아지즈 예니아이)은 1일(현지 시간) 큐슈크체크메제구청 문화센터에서 상호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양 도시 연 산업 등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는 조향래 의성국제연날리기대회 집행위원장(매일신문 경북북부지역 본부장)과 김종모 의성군청 문화과장 등이 참석했다. 큐슈크체크메제구청은 터키 이스탄불시의 39개 행정구 중 두 번째로 큰 구청이다.
양 도시는 이날 협약을 통해 의성국제연날리기대회를 비롯해 세계 연 문화 발전과 국제 연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큐슈크체크메제구청은 이스탄불에서 활동 중인 세갈 연클럽이 의성군에서 열리는 국제연날리기대회 기간 중 연 전시와 학술대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도록 하고, 이를 계기로 의성국제연날리기대회의 국제적 네트워크 확대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아지즈 예니아이 큐슈크체크메제구청장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의성국제연날리기대회에 구청 관계자와 선수단이 참가해 대회 전반에 대한 경험 등을 전수받고 싶다"고 말했다.
김복규 의성국제연날리기대회 공동조직위원장은 "내년 3월 의성에서 열리는 국제연날리기대회에 예니아이 구청장과 세갈 연클럽 회원들을 초청하겠다"고 약속했다.
터키 이스탄불에서 이희대기자 hdl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