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유성은 '수상한 가정부' OST 트와일라잇 공개!

유성은 '수상한 가정부' OST 트와일라잇 공개!

가수 유성은이 SBS 드라마 '수상한 가정부'의 OST에 참여해 화제다.

유성은 소속사 뮤직웍스는 "지난 23일 유성은이 SBS드라마 '수상한 가정부'에 참여해 주인공인 박복녀 (최지우 역)의 테마곡인 Twilight (트와일라잇)을 불렀다." 고 전했다.

일본에서 시청률 40%이상을 기록하며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가정부 미타'를 원작으로 한 '수상한 가정부'는 첫 방 직후부터 신선한 캐릭터와 한국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설정 그리고 최지우의 연기변신과 아역들의 돋보이는 명품 연기 등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유성은의 '트와일라잇'은 드라마 첫 회부터 삽입되어 지난 24일 발매 당일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유성은이 부른 트와일라잇은 '비밀스러운' 이라는 의미를 가진 만큼 소외된 사람들의 소통을 향한 메시지를 담은 일렉트로닉 팝 사운드와 웅장한 스트링 편곡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소울, 팝 등 폭 넓은 스펙트럼을 가진 유성은의 보이스와 특유의 감성을 엿 볼 수 있는 곡이다.

한편, 유성은은 지난 7월 발매한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Be OK'를 발매해 기존의 신인들과는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특히 유성은은 중저음의 목소리에서 나오는 독특한 소울창법으로 OST계에서도 블루칩으로떠 오르며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