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용학도서관 "인문학과 놀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내달까지 4차례 특강 진행…영천 돌담길 걷기 등 탐방

대구 수성구립 용학도서관은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특별 강연, 탐방 행사 등 인문학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이달 23일 전진문 대구가톨릭대교수의 '경주 최 부잣집과 양동마을 회재선생 명가의 가훈을 찾아서'를 시작으로 장윤수 대구교육대 교수의 '정부인 안동장씨 장계향 지경의 삶과 철학'(10월 30일), 강현국 전 대구교육대 총장의 '시와 삶의 가치'(11월 15일), 박홍순 작가의 '미술로 만나는 맛있는 인문학'(11월 22일) 등 총 4차례에 걸쳐 특별 강연이 마련된다. 강연은 모두 오후 7시 용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또 특별한 탐방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이달 12일에는 경북 영천시 돌담길에서 김정식 담(譚)나누미 스토리텔링연구원장과 함께하는 '스토리가 있는 돌담길 걷기'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24일에는 전진문 대구가톨릭대학 교수와 함께 경주를 방문하고, 31일에는 장윤수 대구교육대 교수와 함께 '안동장씨 가풍과 음식디미방 맛을 찾아서'란 주제로 경북 안동과 영양을 탐방할 예정이다.

강연은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31일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탐방은 방문 접수로만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은 용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suseong.kr)나 전화(053-668-1701)로 확인할 수 있다. 이호준기자 hoper@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