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3 행정산업정보박람회] 경산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교육'연구, 젊음 넘치는 역동성

경산은 지방 중소도시로는 드물게 12개 대학이 있고, 12만 명의 대학생이 재학 중이며, 140개의 부설연구소가 있는 교육'연구 도시로서 젊음이 넘치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경산시는 박람회에서 교육'산업'문화'환경'복지가 잘 어우러진 선진행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영상을 상영한다.

또 원효대사'설총'일연선사 등 삼성현과 천연기념물 제368호인 경산의 삽살개, 보물 제431호인 경산 갓바위, 그리고 우수 농특산물인 경산대추를 중점적으로 홍보한다. 명실공히 삽살개의 본고장으로서의 면모를 알리고, 행사기간 중 기념품 추첨 이벤트를 열어 경산시 로고가 새겨진 기념품을 나눠줄 계획이다. 또 제13회 경산 갓바위 소원성취 축제를 적극 홍보해 경산시가 자연경관과 문화유적이 살아 숨 쉬는 역사문화도시임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부스 한쪽에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고 특산물 무료시식 코너도 마련해 관람객들이 지역 농'특산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최영조 경산시장

#다양한 교통망…투자유치에 최적

경산은 3개 산업단지에 1천700여 개의 기업이 가동 중이며, 경북테크노파크, 섬유기계연구소, IT융합산업기술원, 중소기업연수원 등 기업지원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산업도시입니다. 특히 철도'고속도로'공항'도시철도가 잘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 투자유치의 최적지입니다.

이외에도 풍수해 등 재난이 없는 축복받은 천혜의 땅으로 복숭아, 포도, 자두 등 과일의 집산지입니다. 정성껏 빌면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준다는 영험한 '갓바위 부처'가 있어 전국의 관광객과 기도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많은 성원 바랍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