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제로 UP'이 치킨의 비밀을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
8일 MBC '불만제로UP'에서는 전국 5대 짬뽕, 칼국수 5대 천왕, 서울 3대 족발 등 유명 맛집 먹거리 총 30종을 수거해 나트륨 함량을 조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외식메뉴 1위 치킨의 나트륨 함량도 공개, 짠 맛의 비밀이 염지제라는 사실을 공개됐다.
염지제는 짠 맛을 내고 닭의 비린내를 없애는 동시에 보존성을 높이는 것으로 업체들은 주사형식으로 이를 넣거나 세탁기에 돌려 버무린다.
특히 대형 프랜차이즈에서는 치킨의 효과적인 맛을 위해 수백 개의 바늘로 닭에 직접 염지제를 주입하는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었다.
문제는 염지제에 관한 축산물가공처리법상 배합기준 규정이 없어 업체들이 어떤 성분을 얼마만큼 넣는지 전혀 알 수가 없다는 사실이다.
한 전문가는 "식업용과 공업용 염지제가 있는데 공업용이 더 싸고 강력하다. 위법이지만 유혹에 빠질 수 있지 않겠는가"라고 말했다.
불만제로 치킨 염지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불만제로 치킨 진짜 충격이네" "불만제로 치킨 염지제 넣다니...이제 못 먹겠다" "그래도 치킨 끊는 사람 없을 듯" "불만제로 치킨 다른 것도 밝혀줬으면 좋겠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