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플라자] 농협은행 외국인 체류자 우대 통장·적금

◆농협은행 외국인 체류자 우대 통장·적금

농협은행은 외국인 체류자에게 금융수수료를 면제하고 해외송금'환전 수수료를 우대하는 'NH 외국인우대 통장'적금'을 21일 출시했다.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전자금융 수수료와 농협은행 자동화기기(CD'ATM) 이체'출금 수수료가 면제된다. 해외송금 수수료는 60% 우대, 환전 수수료는 50% 우대한다. 3년까지 가입할 수 있는 외국인우대 적금은 3년 가입 기준으로 기본이율 연 2.6%에 급여이체 실적이나 송금'환전 실적 등에 따른 우대이율 0.5%포인트를 더해 최고 3.1%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대구한의대 금융권 취업위한 프로그램 개설

대구한의대는 대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금융권 취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3, 4학년을 대상으로 'DHU-취업멘토링 금융권 취업준비반' 취업특성화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11월 6일까지 12차례 ▷금융권이 원하는 인재상. 인사부장 초청특강 ▷금융권 취업동문 선배와의 만남의 장 ▷금융 자격증 취득 왜 필요한가? ▷금융권 맞춤형 입사지원서 작성요령 등에 대해 강의한다.

◆대구은행 조직발전 제안 'DGB 청년 프론티어 발대식'

대구은행은 경영개선 및 조직발전 방안에 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기 위해 최근 'DGB청년 프론티어 발대식'을 가졌다. 조직 발전을 위한 젊은 직원들의 참신한 의견수렴과 미래 조직을 이끌어 나갈 젊은 구성원의 육성을 추진하려 마련됐다.

이들은 앞으로 1년 동안 변화혁신을 위한 창의적인 의견 및 아이디어 제공'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 및 해결방안을 찾고 본부 및 영업점의 현장의견 등을 내놓는다.

◆파생상품 투자상담사 시험 수강료 할인 이벤트

해커스패스 금융은 내달 24일로 예정된 파생상품투자상담사 시험에 대비해 17일까지 수강료를 최대 3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파생상품투자상담사 시험은 2014년 개정내용이 반영되는 첫 시험으로 변화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개정교재를 가지고 수업이 진행된다. 파생상품투자상담사 공부를 처음 하는 수험생을 위한 퍼펙트 패키지부터 다수의 금융 자격증을 소지해 문제풀이 위주로 공부할 수 있는 실전 문제풀이 단과반까지 총 7개 강의로 이뤄졌다. 또 이동 중에도 공부할 수 있도록 수강하는 강의 모두를 모바일 강의로 제공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