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문화예술단체 인디053에서는 2014년 를 위한 '2014 지구를 위한 차 없는 거리'를 기념해 도심캠핑을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심 속에서 캠핑의 기분을 만끽 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20일(토)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앙로(반월당네거리~대구역네거리) 차 없는 구간에서 텐트를 이용한 1박의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 재활용품으로 상징물 만들기를 비롯해, 자연과 어울리는 은은한 어쿠스틱 공연까지 덤으로 준비돼 있다.
도심캠핑은 2013년 지구의 날 축제에서 도시가 쉴 수 있는 하루, 차 없는 거리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차 없는 도로에서의 캠핑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 단순히 도심에서 캠핑만 하는 것이 아닌, 지구를 위한 3무(無), 쓰레기와 전기, 자가용이 없는 캠핑으로 진행돼 지구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자는 의미다.
캠핑장비가 없는 시민들에게는 4인 기준 텐트를 1만원에 대여해 준다. 또 오후 6시에 진행되는 지구의 날 기념식 참가자들에 한해 참가비 일부가 환불된다. 17일(수)까지 대구 중구 봉산동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인 '다님백패커스' 홈페이지(blog.naver.com/danimdaegu)로 접속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070-7532-9119.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
교착 빠진 한미 관세 협상…도요타보다 비싸지는 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