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부스는 안동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한옥으로 형상화한 부스로 한국전통문화의 대표성을 나타내고 있다.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안동문화관광단지, 4대강 사업으로 조성된 낙동강 공원, 하회마을과 도산서원,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등 지역 축제, 체험관광, 농특산품 등 안동의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안동사과: 색상이 선명하고 향기와 당도가 높은 고품질의 사과이다. ▷안동포: 올이 가늘고 노란빛이 나는 대마포로 조선시대 궁중에 진상되었다. ▷안동산약(마): 전국 생산량의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효능이 좋아 해외로 수출되고 있다. ▷안동소주: 순곡주로 그윽한 향취에 감칠맛이 특유한 증류식 소주로 뒤끝이 깨끗하다. ▷안동한우: 특유의 맛과 향이 좋다. ▷안동간고등어: 소금으로 간을 해 석쇠구이나 찜을 하면 맛이 좋다. ▷안동찜닭: 신선한 닭과 감자, 시금치, 대파 등 야채와 당면이 어우러져 매콤달콤하며 담백한 맛이 조화를 이룬 음식이다. ▷기타: 안동한지와 안동식혜도 유명하다.
◆권영세 안동시장
'새로운 천년을 여는 경북, 안동이 앞장서겠습니다.' 각 시대별 다양한 전통문화 자원을 바탕으로 경북의 중심도시, 나아가 글로벌 시대 세계 속의 안동으로 가꾸어 가기 위해 소통과 신뢰, 그리고 변화를 통한 희망의 시대를 50만 안동인 모두와 함께 열어 가고 있습니다. 세계적 역사문화도시 건설, 현 도심 활성화와 도시공간 재창조, 생명산업 부흥과 일자리 창출, 미래가 있는 농업 육성, 교육이 있는 안전한 복지도시 실현, 명품 도청 신도시 조성으로 '더 큰 안동, 더 좋은 미래'로 나가 가겠습니다. 안동부스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