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프라이드 치킨 유래 '버린 닭고기'가 바삭바삭…"이렇게 눈물 나는 사연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프라이드 치킨 유래 '버린 닭고기'가 바삭바삭…"이렇게 눈물 나는 사연이?"

프라이드 치킨 유래

프라이드 치킨 유래가 공개됐다.

대중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 중 하나인 프라이드 치킨의 유래가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라이드 치킨은 미국에 정착한 스코틀랜드의 이민자들과 아프리카 흑인 노예들로부터 유래 됐다.

당시 지배 계급은 닭을 요리하면서 살 부위만 사용하고 날개와 발, 목은 버렸다. 피지배계급인 흑인 노예들은 버린 닭고기를 주워와 기름에 튀겼고, 이것이 현재의 후라이드 치킨이 된 것.

실제로 정통 미국식 닭 요리법은 '로스트 치킨'이다.

닭 튀김은 백인 농장주의 식탁에도 오르기 시작한 것은 미국 남부 켄터키 주에서 프라이드 치킨을 팔던 켄터키 할아버지 커널 샌더스가 1952년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로 건너가 'KFC'라는 치킨점을 낸 것을 계기로 전 세계에 퍼져 우리가 즐겨먹는 프라이드 치킨이 되었다.

프라이드 치킨 유래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프라이드 치킨 유래, 눈물 나는 사연이다", "프라이드 치킨 유래, 경건한 마음으로 먹겠다", "프라이드 치킨 유래, 역사를 알고 먹으니 더 맛있네", "프라이드 치킨 유래, 전통 있는 음식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