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29일 치러질 고령군 군의원 나선거구(다산'성산'개진'우곡면) 재선거와 관련, 새누리당 6명을 포함해 8명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나선거구는 고령군의회 손형순(49'새누리당) 의원이 지난해 6'4 지방선거에서 선거법 위반 혐의로 같은 해 10월 징역 8개월'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아 의원직을 상실함에 따라 재선거를 하게 됐다.
현재 나선거구에는 새누리당 6명, 무소속 2명 등 총 8명의 예비후보가 등록을 마치고 표밭을 누비고 있다.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기광석(66) 전 IBK 기업은행 대곡지점장, 나춘택(48) 나춘택 행정사사무소 대표, 신동기(50) ㈜그린섬유 대표이사, 임진태(59) 전 한나라당 고령성주지구당 다산면협의회 회장, 권오칠(59) 성산면이장협의회장, 박주덕(65) 국민특별언론위원회 자문위원 등이 등록했다.
무소속 후보는 장영택(55) 평화통일자문위원과 박주해(59) 전 경상북도승마연합회장이 뛰어들었다.
새누리당 경북도당은 나선거구 후보 공천을 앞두고 이번 주 여론조사를 할 예정이다.
새누리당 이완영 국회의원은 "여론조사를 거쳐 경북도당 공천심사위원회에서 20일 전에 후보를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고령 전병용 기자 yong126@msnet.co.kr
◇고령군의회 나선거구 예비등록 후보(무순)
새누리당 기광석(66) 한양대 경영대학원 (전)IBK 기업은행 대곡지점장
새누리당 나춘택(48) 성광고 3년 중퇴 (현)나춘택 행정사사무소 대표
새누리당 신동기(50) 경북대 무역학과 (현)㈜그린섬유 대표이사
새누리당 임진태(59) 협성상고 (전)한나라당 고령성주지구당 다산면협의회 회장
새누리당 권오칠(59) 고령농고 (현)성산면이장협의회장
새누리당 박주덕(65) 달성중 (현)국민특별언론위원회 자문위원
무소속 장영택(55) 의성종고 (현)평화통일자문위원
무소속 박주해(59) 미기재 (전)경상북도승마연합회장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