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오늘(4일)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에 주의! 자외선 지수는 '나

사진. 네이버 날씨
사진. 네이버 날씨

오늘(4일)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에 주의! 자외선 지수는 '나쁨'

목요일인 오늘(4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여름 더위가 계속되겠다. 다만,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에 주의가 필요하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4일·목) 날씨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점차 구름 많아지겠다.

또 불볕더위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낮 기온 서울 30℃, 광주와 대구는 31℃까지 오르겠고, 평년보다도 3~4℃ 가량 높은 모습을 보이며 여름더위를 나타내겠다.

다만,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낮에는 덥지만 밤이 되면 금세 서늘해지기 때문에 큰 일교차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아침기온은 서울 17℃, 대전 14℃, 대구 16℃, 부산 18℃로 어제보다 조금 낮게 시작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과 대전 30℃, 대구와 광주 31℃, 강릉 28℃로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더 올라 덥겠다.

자외선 지수는 맑은 하늘에 볕이 그대로 내리쬐면서 전국 '나쁨' 단계를 나타내겠다.

한편, 서울과 경기, 강원영동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또 그 밖의 지역도 점차 건조해질 것으로 보여 불씨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수준으로 활동하기 좋다는 예보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0m로 잔잔하게 일겠다.

금요일(5일)은 제주도와 남해안에, 월요일(8일)과 화요일(9일)에는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더위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