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플라자] 우체국 '꼬끼오∼' 경품 이벤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우체국 '꼬끼오∼' 경품 이벤트

경북우정청(청장 이정구)은 우체국예금 고객을 대상으로 1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꼬끼오~ 정유년엔 우체국예금 꼭이오!' 경품이벤트를 지역별로 진행한다.

대구경북지역 384개 우체국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우체국예금 이용고객 중 수시입출식통장에 신규 입금 300만원당 행운권 1매를 증정한다. 100일 평균잔액 300만원 이상을 유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지역별 우체국에서 전자제품, 우체국쇼핑 상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4월 26일 발표할 예정이다. 명단은 지역 총괄우체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문자 메시지가 전달된다.

◆IBK기업은행 '기업투자정보마당' 개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외국투자가로부터 투자를 받으려는 기업이 영문으로 IR자료를 올려 외국인 직접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global.ciip.or.kr)을 지난달 초 개설했다. 희망 기업은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에 기업정보, 사업전략, 자금 소요계획 등 IR정보를 영문으로 등록해 외국투자가들이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면 된다.

기업은행은 외부 전문기관과 협력해 투자유치 유망기업을 선별하고, 외국투자가 매칭추천과 투자상담, 신고수리 등 전문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투자를 희망하는 창업'중소기업과 증권형 크라우딩펀딩 중개업체 등 투자자를 연결해 주는 '기업투자정보마당'(www.ciip.or.kr)을 지난 1월 개설한 바 있다.

◆신한은행 'BNPP커버드콜 펀드' 출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과 신한은행이 '신한BNPP 커버드콜 펀드'를 작년 12월 29일 내놨다. 신한은행 IPS본부에서 제시한 상품 아이디어를 신한BNP파리바운용이 성공적으로 상품화해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시킨 대표상품. 커버드콜 전략은 주식을 매수하면서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으로 옵션 매도에 따른 프리미엄을 획득하는 운용구조다. 큰 폭의 시장 상승구간에서는 수익이 제한되지만 하락 시 매월 획득하는 프리미엄으로 손실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특히 증시가 큰 폭 상승이나 하락 없이 박스권 흐름이 지속될 때 안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효과적인 투자방법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