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아파트시장은 겨울방학 이사 시즌 영향으로 학군과 교통 여건이 좋은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가 일어나며 하락세가 둔화되었다. 지역 아파트 매매시장은 지난 4주간 0.01%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강보합세를 기록했다. 지역별 변동률은 달서구가 0.08%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소폭 반등했다. 서구는 중대형 면적의 아파트들이 조정을 받으며 -0.78%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하락했다. 달성군은 거래가 없는 가운데 0% 변동률을 기록했다.
대구 지역 전세시장은 지난 4주간 0.02%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강보합세를 이어갔다. 지역 전세시장은 매매시장에서 이탈한 수요들이 전세시장으로 일부 유입되었지만 가격 괴리감으로 인해 거래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달서구는 한 달 만에 다시 하락세를 보이며 -0.02%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하락했다. 반면 서구 중리동은 소폭 호가 상승이 나타나며 0.34%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반등했다. 달성군도 다사지역의 아파트들이 소폭 상승하며 0.03%의 변동률을 기록했다.
지역 아파트시장은 연말 연초 8천여 가구의 입주가 시작되면서 시장의 물량은 풍부한 상황이다. 겨울방학 이사 시즌과 봄 이사 시즌을 앞두고 수요가 늘기는 했지만 풍부한 공급량과 더불어 향후 시장에 대한 불안감으로 거래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특히 매도자와 매수자 간의 가격 괴리감이 커지면서 시장의 관망세가 길어지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차문 닫다 운전석 총기 격발 정황"... 해병대 사망 사고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