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과학대, 국가직무능력표준 홍보 UCC공모 최우수상·장려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NCS홍보 UCC 공모전' 본선대회에서 수상한 대구과학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총장 박준)가 최근 열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홍보 UCC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잇따라 수상했다.

대구과학대는 9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열린 NCS거점센터 운영협의회 주관 '학벌이 아닌 능력으로! NCS홍보 UCC 공모전'에서 국방기술행정과 '국방가족' 팀과 호텔관광과 및 안경광학과가 한 조를 이룬 '나청사' 팀이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접해본 NCS이야기'를 대주제로 ▷NCS기반 교육과정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NCS 취'창업 성공이야기 ▷NCS 인재채용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경합을 펼쳤다.

이날 수상한 서보미 씨(국방기술행정과)는 "UCC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학교 NCS지원센터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NCS에 관한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며 "NCS는 진로 개척을 위해 필요한 직무가 무엇인지 알고 스스로 수준을 체크해 가면서 공부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지침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