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시·군 향우회 "상생협력 강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향우 관계자 20명과 교류 간담회

경상북도는 24일 시
경상북도는 24일 시'군 향우회 관계자 20명과 함께 상생협력 간담회를 열었다. 경북도 제공

道, 향우회 행사 참석 도정 홍보

향우회, 직거래장터 등 적극 동참

"경상북도와 대구에 있는 시'군 향우회가 더욱더 상생협력합시다."

경북도는 24일 대구지사 통상교류관 회의실에서 김장주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재구 시'군 향우회 상생협력 간담회'를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재구 포항향우회 정상용 사무국장 등 각 시'군 향우회 사무총괄 관계자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2월 도청이 안동'예천으로 이전하면서 다소 거리감이 생겼다는 점을 서로 인식하고 향우들과 함께 발전하는 도정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도와 재구 시'군 향우회 간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 향우회 자체 역량 강화 논의가 있었다.

시'군 향우회 정기총회 등 주요행사에 도가 적극 참여해 도정 주요 시책과 고향의 발전상을 알리는 찾아가는 도정 보고 등 경북도와 향우회 간 소통'교류 스킨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향우들의 의견을 도정에 반영하는 등 간담회 형식의 만남도 자주 갖기로 했다.

향우회에서도 농산물 직거래 장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참여 등 고향사랑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경북 정체성 바로 알기 교육, 시'도 상생협력 정책현장 탐방 등에도 향우회원과 향우 2세들의 적극 참여를 통해 향우회의 내실을 다지는 것도 논의됐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새로운 천 년을 여는 역사적인 신도청 시대가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향우 여러분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6개월을 기념하여 대통령실에서 제작한 '이재명 시계'의 첫 수령자가 되었으며, 디자인과 품질에 ...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회사 '클라우드플레어'에서 5일 발생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배달의민족, 올리브영, 티맵 등 국내 다수 인...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로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가수 김호중이 성탄절 가석방 심사 대상에 오른 가운데, 법무부는 그는 오는 24일 석방될 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