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이사장 최영조 경산시장)은 22일 이사회를 열고 제5대 원장에 박성환(60) 전 울산시 행정부시장을 선임했다. 임기는 다음 달 1일부터 3년이다.
박 신임 원장은 포항에서 태어나 동국대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 영남대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4년 행정고시 28회로 공직에 들어와 경북도 경제과학진흥본부장, 울산시 행정부시장 등을 거쳤다.
2009년 11월 설립된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은 자동차, 지능형 자동화부품, 의료기기 산업의 IT융합 핵심기술인 비전(Vision), 센서(Sensor), 통신(Communication) 기술을 집약'선도해 IT융합 부품 관련 사업에서 신성장 동력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영조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이사장은 "박성환 원장의 풍부한 행정'경제 관련 근무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초대부터 4대 원장을 지낸 박용완(57) 전 원장은 지난달 영남대 산학연구처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