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7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학교 총장)와 '2017 영남권 진로직업체험 박람회'를 공동 개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지역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두 기관은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공동 주최 및 운영 ▷단위 학교 및 관련기관에 박람회 홍보 ▷전문대학이 보유한 진로직업체험 콘텐츠 제공 등 협력 체제를 구축한다.
2017 영남권 진로직업체험 박람회는 7월 21, 22일 이틀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전국 100여 전문대학이 참여해 직업체험관, 진로상담관, 전문대학 입학상담관을 마련하고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중·고교생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하고 특성화된 각 대학들의 직업교육과정 등을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제8회 대구 진학진로 박람회와 같은 장소에서 나란히 운영해 지역 학생들에게 진로와 진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경북지역 전문대학 총장회 김선순 회장(수성대 총장), 최재혁 부회장(경북전문대 총장), 정창주 구미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장동 반발' 검찰 중간간부도 한직…줄사표·장기미제 적체 우려도
장동혁 "지선부터 선거 연령 16세로 낮춰야…정개특위서 논의"
이강덕 포항시장, 경북도지사 출마 선언 "제2의 박정희가 되겠다"
대구시장 출마 최은석 의원 '803 대구 마스터플랜' 발표… "3대 도시 위상 회복"
대구 남구, 전국 첫 주거·일자리 지원하는 '이룸채' 들어선다…'돌봄 대상'에서 '일하는 주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