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한열 열사와 손석희, 도대체 어떤 인연이? "자네랑 우리 한이가 많이 닮았다고들 하더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한열 열사 (왼) 손석희 앵커 (오)
이한열 열사 (왼) 손석희 앵커 (오)

이한열과 손석희의 인연이 화제다.

17일 '잃어버린 시간을 찾습니다' 캠페인은 '6월 항쟁의 인연, 이한열과 손석희' 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글에 따르면 이한열 열사 어머니는 지난 1988년 손석희 앵커를 만났다. MBC 노동조합이 투쟁할 당시 격려차 MBC를 방문했다가 우연히 만난 것. 당시 손 앵커는 입사 5년 차였다.

어머니는 손 앵커에게 "사람들이 자네랑 우리 한이(이한열 열사) 가 많이 닮았다고들 하더라"고 말했다. 이에 손 앵커는 "예 어머님. 그렇지 않아도 저도 그런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고 답했다.

그러자 이한열 열사 어머니는 "내가 한이한테 그렇게 데모하지 말라고 말리긴 했지만.. 우리 한이가 살아있었다면 아마 지금도 손석희 저 양반처럼 살고 있지 않았을까 싶다"며 "저렇게 열심히 살았을 것이다" 고 말했다.

'잃어버린 시간을 찾습니다' 는 이한열기념사업회가 시작한 스토리펀딩 프로젝트로, 이한열 열사가 쓰러졌던 6월 9일에 맞춰 시민들이 보내주는 물건, 사진 등을 토대로 기념관에서 전시회를 열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한편 1987년 6월9일 군사독재정권에 대항한 '6·10대회 출정을 위한 연세인 결의대회'에서 경찰이 쏜 최루탄에 맞아 쓰러진 이한열 열사는 국립5·18민주묘지 옆 망월동 구묘역에 안장됐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