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 세네갈 전통시장'소금호수 돌며 추억 만들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EBS1 '세계테마기행' 오후 10시 50분

EBS1 TV '세계테마기행-1부 이 남자의 러브레터, 다시 만난 세네갈' 편이 19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무려 약 11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시청자특집에 참여하게 된 남기모 씨, 3년 전 세네갈에서 아내와 결혼을 했고 소중한 아이까지 얻은 그의 목적지는 다시 세네갈이다. 마치 첫사랑을 만나러 가는 듯 설렘 가득한 그의 첫 번째 여정은 수도 다카르에 있는 소박한 전통 어시장 숨베디움. 대서양에서 막 잡아 올린 싱싱한 생선들이 춤추는 곳이다.

매일 대서양을 항해하는 세네갈 전통 어선 '피로그'가 줄지어 서 있는 숨베디움에서 30년 경력의 어부 이삭을 만난다. 그와 함께 대서양으로 나간 남기모 씨. 과연 만선의 기쁨을 누릴 수 있을까. 이삭과 그의 가족들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 메뉴는 전통요리 '쩨부젠'이다. 무려 스물한 명이 옹기종기 모여 사는 이삭의 집에서 하룻밤을 보낸다.

다음 날, 그토록 가고 팠던 소금 호수로 향한다. 라끄로즈 호수는 1ℓ당 약 340g 이상의 염분을 머금고 있는 호수. 천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곳에서 소금을 떠올리며 살아가고 있다. 그들과 함께 소금 채취에 나서보는데 쉽지 않다. 3년 동안 세네갈에 거주했지만 한 번도 해보지 못했던 경험이 신기하고 즐겁기만 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