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는 이번 수시모집에서 전체 입학정원의 88%인 346명을 선발한다. 수시합격자에 대해서는 간호학과, 작업치료과, 보건복지과, 철도경영과에서 수시지원장학금이 지급되며, 뷰티디자인과는 자기계발장학금, 자동차과 및 발전플랜트설계과는 공학계열육성장학금 10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또 신입생에게는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하나로 해외 각국의 유명대학 및 병원, 첨단 산업체 현장실습, 어학연수의 기회가 제공되며, 기업에서 요구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교육과정의 체계적 운영과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졸업과 동시에 사회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 배출에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에게 제공되는 교내 인재개발지원단의 전문 취업컨설턴트를 통해 진로 상담, 취업 알선, 입사지원서 클리닉, 모의면접, 개인별 직업심리검사 등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거리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김천은 물론, 구미, 상주 방향으로 통학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동시에 여자기숙사 5개 동, 남자기숙사 1개 동, 대구 실습지 기숙사 1개 동 등 모두 850명을 수용하는 최신식 기숙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신입생은 신청자에 한해 100% 입사가 가능하다.
경북보건대는 대구경북 전문대 중 유일하게 대학구조개혁평가 최우수(A) 등급을 획득해 대학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8년 연속 전문대학생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선정 ▷2014~2018년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2011~2013 교육역량 강화사업 우수대학 3년 연속 선정 ▷청년드림캠프 개설 및 운영 ▷한국전력기술, 한국철도공사 등과 산학협력 체결 등 사회 각계에서 요구하는 산업 현장과의 연계체제를 구축, 실무교육에서부터 취업까지 책임지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