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마곡 공항대로변 '마곡 GMG엘스타 상가' 상가분양 전성시대 맞이해

'역세권의 유동인구, 관광지의 관광수요'를 갖춘 우수한 입지는 대표적인 투자 포인트라 할 수 있다.상가 투자에 있어 입지는 성공적인 투자처로 분류될 만큼 가치를 인정 받으며 투자자에게 중요요소로 작용한다.

부동산전문가는"최근 서울 한 복판에서 이 모든 특수를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투자처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 상가이다"며" 그 중지하철 마곡역 기점 첫 상가는 그 자체가 프리미엄이라 불리다"고 설명했다.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에는 LG사이언스파크 등 30여개가 넘는 기업들의 입주행열이 이어지고 있다. 또 대규모 도심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서울식물원 조성돼 예정되면서 그 일대가 들썩이고 있다.

고정수요, 배후수요, 유동인구를 두루 갖춘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은 상가투자리스트 상위권 반열에 오를 만큼 높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특히공항대로변 진입 시 마곡역 기점으로 처음 만나는 상가'마곡GMG엘스타상가'의 가치가 빛을 발하고 있다.

모든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곳으로 명성이 자자한 마곡지엠지엘스타 상가는 역세권의 유동인구, 관광지의 관광수요 그리고 기업 고정수요까지 품은 알짜배기 입지에 자리한다. 지역호재에 따른 수혜효과를 그대로 흡수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마곡지엠지엘스타 상가는상가분양에 전성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역세권의 유동인구와 굵직한 대기업, 일반 기업들의 입주까지 확정된 상가로써 확정수요와 고정수요, 관광수요까지 확보하고 있어 마곡 공항대로변을 대표하는 상가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국내를 넘어 해외 관광객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는 테마식물원 서울식물원의 조성은 상가 미래가치를 높이는데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어린이대공원(56만㎡)과 비슷한 50만(503,431)㎡ 규모의 테마식물원으로 여의도공원(약 23만㎡)보다 2배 이상 큰 면적을 자랑한다. 향후 지역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서울식물원과 더불어 상가에서 2분거리에 지역 근린공원도 마련될 예정이다. 서울식물원의 관광객과 근린공원 이용객은 상가 수익을 견인하는 주 고객층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상가는 집객을 유도할 수 있는 상가 구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마곡GMG엘스타상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이다. ▲ 지하 1층 구내식당, 당구장, 문구점, 꽃집, 구둣방 등 ▲ 지상 1층~2층 커피전문점, 안경점, 약국, 편의점, 외식프랜차이즈 등 ▲ 3층 메디칼특화층으로 치과, 한의원, 안과, 이비인후과 등 ▲ 4층 성형외과, 어학원, 컴퓨터학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처럼 다양한 업종을 구상하고 있는 마곡지엠지엘스타 상가는 대기업입주, 서울식물원, 근린공원 등의 호재를 품은 마곡지구 대표 상가로 투자가치를 뽐낸다. 여기에 우수한 교통망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일조하고 있다.

마곡역 외에도 상가는 발산역, 양천향교역, 마곡나루역, 신방화역, 공항철도 등 총 6개의 지하철 역에 둘러 쌓여 있다. 상가 바로 앞에는 각 지역을 잇는 버스정류장도자리한다. 주요로도는 마곡지구를 관통하는 공항대로와마곡중앙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도로 등이 있다.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통하는 광역교통망은 공항대로변을 교통의 허브로 만들어주는 동시에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의 매력적인 투자요소로 작용해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분양관계자는 "역세권, 관광지, 녹지 등의 프리미엄을 갖춘 상가다 보니 분양 자체가 뜨거운 관심 속에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고정수요를 넘어 유동인구, 서울식물원 및 마곡근린공원 이용객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위치에서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의 대표 상업시설로써 지엠지엘스타 상가는 다양한 이용객들이 머물 수 있는 상가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019년 4월 입주예정인 마곡GMG엘스타상가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27(마곡동 774-4) 마곡센트럴타워 1차 106호에 자리한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