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전통시장 지역농산물 판매촉진공모사업'에 포항 연일전통시장 '로컬푸드 직판장' 사업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농산물 판매 확대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연일전통시장은 판매장 시설과 홍보 비용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부터 3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로컬푸드 직판장은 11월에 개장할 예정이다.
부추특화거리 내에 들어서는 로컬푸드 직판장(15㎡)은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경쟁력 있는 부추, 시금치, 방품, 당귀 등 신선하고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사업 운영자는 연일시장 내 부추거리를 조성하고 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연일시장상인회로, 현재 12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연일시장은 지난해 부추를 활용한 부추음식특화거리를 조성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로컬푸드 직판장을 개장하게 되면 부추 전문시장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로 포항시 농식품유통과장은 "로컬푸드 직판장 운영은 부추특화시장, 로컬푸드 특화시장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