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카카오미니, "헤이카카오~ 노래틀어" 아이폰 '시리'에 맞짱승부… 예약 판매 5만9000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카카오미니 / 사진출처 - 카카오 홈페이지 캡쳐
카카오미니 / 사진출처 - 카카오 홈페이지 캡쳐

카카오미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카카오는 18일 오전 11시부터 모바일 주문 생산 플랫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 AI 스피커 카카오미니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미니의 예약 판매 가격은 5만9000원으로 정식 판매가 11만9000원에서 약 50% 할인된 가격이다. 

이 가운데 카카오미니를 깨우는 호칭(웨이크업 워드)는 '헤이 카카오' 등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헤이카카오"로 스피커를 깨워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음성으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친구에게 보낼 수 있는 것. 구체적인 설명 없이 "헤이카카오 노래 틀어줘"라는 명령만으로도 취향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준다.

이에 누리꾼들은 "아이폰에 시리가 있다면..", "카카오는 헤이 카카오", "헤이 카카오 너무 귀엽다", "시리에 대적할 헤이카카오~", "우리모두 외쳐요 헤이카카오~" 등의 재치있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

한편 카카오 미니 예약 판매 분은 오는 10월 중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정식 판매는 10월 말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