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 3년 연속 대상에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시상식서

13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13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송군의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청송군 제공

청송군(군수 한동수)의 도시브랜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 13일 열린 '2017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했다.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글로벌 위기와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신뢰받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켜 국내시장에 건강한 브랜드 보급은 물론 국가 경쟁력 확보 등을 기대하고 있다.

청송군의 도시브랜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은 한동수 청송군수가 처음 고안한 것이다. 한 군수는 청송의 자연 그 자체가 콧노래가 나올 정도로 즐겁고 신명나는 것이라는 의미로 도시브랜드를 착안했다. 현재는 '청정 자연'과 '한국 명품 휴양도시'라는 주제를 입혀 단순히 바라보는 자연을 넘어 청송에서 다양한 기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고속도로가 개통되고 대명리조트 등 정주 여건이 좋아진 청송은 관광도시로 한 발짝 도약하는 데 있어서 이 도시브랜드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인구 2만6천 명의 아주 작은 도시가 연간 200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할 원동력을 마련한 것이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청송사과는 이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5년 연속 대상을 받았으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와 국제슬로시티 재인증,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개최 등 국제적 브랜드를 바탕으로 청송의 도시브랜드는 더욱 성장하고 있다"며 "전통과 문화, 경제 등에도 잘 결부해 지역민도 콧노래 나는 힐링휴양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