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안계면(면장 이귀애)과 복지허브화 안계권역(안계'구천'신평'안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충남 서천군 서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복지 관련 벤치마킹을 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권역형 복지허브화 사업을 추진 중인 안계면'구천면'신평면'안사면 협의체 위원의 역량 강화 및 민관 협력 활성화를 위해 위원 및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충남 서천군 서면 행정복지센터는 2년 연속 읍'면'동 복지 허브화 선도 지역으로 선정된 가운데 ▷서면 행복택시 운영 ▷다 함께 돌자 동네 한 바퀴 누리단 ▷희망 나눔 물품지원 사업 ▷서면 릴레이 후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협의체 위원이 이웃을 살피는 복지 공동체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충남 서천군 서면 행정복지센터는 전국 지자체의 벤치마킹이 줄을 잇고 있다.
이귀애 공공위원장(안계면장)은 "이번 벤치마킹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 성과 및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에 맞는 복지 의제 개발과 협의체 활성화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됐다"며 "벤치마킹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특화 사업 활동 사례를 의성 지역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를 이뤄내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