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추석연휴 대구 나들이 100배 즐기기] 대구시 추천 가족 나들이 명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온 가족이 함께

대구사격장(북구)-클레이'권총'공기소총'전투체험'스크린 사격. 10월 3~5일 휴장. 오전 9시~오후 6시.

이월드(달서구)-대구 도심 속 대형 테마파크. 오전 10시 개장. 평일 오후 9시, 금'토'일 오후 10시 폐장.

스파밸리(달성군)-사계절 워터파크, 노천탕, 빛의 정원. 오전 9시~오후 6시.

신세계대구 얼라이브 아쿠아리움(동구)-오전 10시 30분~오후 9시. 성인 2만7천원, 청소년 및 아동 2만5천원, 36개월 미만 무료.

(2)아이들이 좋아해요

엑스코 리틀소시움(북구)-5~13세 대상 60여 개 직업 체험. 사전예약 리틀소시움 홈페이지(www.littlesocium.com).

국립대구과학관(달성군)-세계 최대 물시계, 천체 투영관, 4D영상관 등. 추석연휴 기간 지구촌 한가위 한마당 개최.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 10월 4일 추석 당일 휴관.

◆하중도는 문 닫아요

올 추석연휴에는 금호강 하중도의 코스모스가 펼치는 '황금빛 물결'을 아쉽게도 구경할 수가 없다. 내년 봄 소식을 알릴 유채꽃 파종 시기와 겹치기 때문이다. 시는 추석연휴 기간에 유채꽃 씨앗을 파종하는 관계로 개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대구시 관계자는 "유채꽃 씨앗을 파종하는 데 보름 정도가 걸린다. 또 10월 12일 이전에 파종하지 않으면 내년 봄에 유채꽃이 피지 않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추석연휴에 문을 닫을 수밖에 없다"며 시민들의 이해를 당부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