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우사인 볼트' 김국영이 참가하는 육상대회에 한 번 출전해 보실래요?"
대구시는 25일부터 이틀간 대구육상진흥센터에서 열리는 '2017 대구전국실내육상경기대회'에 참가할 마스터즈를 모집한다. 육상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0일까지고, 대구육상연맹 홈페이지(http://daegutf.co.kr)에서 1인 2종목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는 겨울철에도 경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실내육상장에서 열리는 대회로 국내 엘리트 선수와 국내·외 마스터즈 등 총 800여 명이 참가한다. 육상 저변 확대와 엘리트 선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남자 100m, 200m 한국기록 보유자인 김국영과 여자 100mH 정혜림 등 국내 엘리트 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할 예정이다. 마스터즈 부문에서는 생활체육이 활성화된 일본 마스터즈가 참가할 것으로 보여 우수 선수들과 기량을 겨룰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엘리트 선수와 전국 육상 동호인들이 최고의 시설에서 마음껏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좀체 접하기 어려운 실내육상경기대회라는 장점을 활용해 일본, 대만 등 아시아 마스터즈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강화하고, 스포츠 관광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차문 닫다 운전석 총기 격발 정황"... 해병대 사망 사고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