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TV 세계의 명화 '용서받지 못한 자'가 11일(토) 오후 10시 55분에 방송된다.
윌리엄 머니(클린트 이스트우드 분)는 11년 전까지만 해도 잔혹하고 무자비하기로 악명 높았던 무법자였지만 아내를 만난 후 술과 총을 내려놓게 된다. 얼마 안 가서 아내는 세상을 떠났지만 머니는 어린 아들과 딸을 데리고 가축을 기르며 평범한 생활을 이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스코필드 키드(제임즈 울벳 분)라는 청년이 머니를 찾아온다. 키드는 함께 손잡고 빅 위스키의 매춘부들이 내건 현상금을 차지하자고 권유한다. 매춘부 한 명이 근처에 거주하는 카우보이들에게 칼부림을 당해 심하게 다치게 되었고, 이에 분노한 동료 매춘부들이 돈을 모아 범인들을 죽인 자에게 현상금을 주기로 한 것이다.
어린 자식들에게 새로운 삶을 안겨주고 싶다는 일념 하나로 머니는 스코필드 키드의 제안에 응한다. 그리고 십여 년 전 함께 무법자 생활을 했던 동료 네드(모건 프리먼 분)를 찾아가 이번 계획에 동참해달라고 부탁한다. 세 사람이 여정을 시작할 무렵, 또 다른 악당 잉글리쉬 밥이 현상금을 노리고 빅 위스키를 찾았다가 보안관 리틀 빌에게 호되게 맞고 쫓겨난다.
그 직후에 마을로 들어선 머니 일행 역시 리틀 빌이 가로막는다. 머니 등 삼인방은 리틀 빌의 눈을 피해 카우보이 둘을 죽이는 데 성공하지만, 살인에 회의를 느낀 네드가 나머지 두 사람을 버리고 먼저 캔자스로 돌아갈 차비를 한다. 하지만 일행과 헤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 네드는 살해당한 카우보이의 동료들에게 붙잡히고, 리틀 빌의 가혹한 고문을 견디지 못하고 결국 사망한다. 이 소식을 전해 들은 머니는 분노에 휩싸여 복수를 하고자 마을로 돌아간다. 러닝타임 131분.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