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장군 기장리 일대가 오시리아 관광단지(옛 동부산 관광단지)의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사업비 4조원이 투입된 부산도시공사의 대형 프로젝트로서2005년 동부산관광단지로 지정된 후 초기 투자유치의 어려움을 겪은 바 있으나, 2013년 10월 개발사업자 공모 후 아쿠아월드 및 테마파크 개발 협약 체결, 이케아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2016년 관광단지 통합브랜드 오시리아(OSIRIA)로 정식 개칭되면서 본격적인 개발착수에 돌입했다. 그 결과 현재 동남권 최대 사계절 명품 관광단지로 급부상 중이다.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부지면적은 366만㎡로 롯데월드 약 4배 규모의 테마파크(2019년 완공예정)와 아시아 최대 라군형 아쿠아리움(2019년 예정), 이케아(비수도권 최초) 등 다양한 생활문화시설과 더불어 푸드타운 컨셉의 초대형 상업시설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이하 센트럴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그 중에서는 센트럴원은 13,142.30㎡ 대지면적과 6,521.33㎡ 건축면적을 자랑하며,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로 구성된다. 또한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집객 효과가 높은 상권 핵심지(기장읍 시랑리)에 스트리트형 푸드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배후수요 및 생활문화 인프라 조성이 탁월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인근 편리한 교통 환경도 센트럴원의 자랑거리이다. 가까이에 위치한 오시리아역에서 해운대 신시가지까지 한 번에 연결되며, 부산울산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 중앙고속도로 등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연결되는 광역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센트럴원이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하며, 길 하나로 생활문화시설을 즐길 수 있어 완성된 프리미엄을 대기 없이 누릴 수 있는 것 역시 장점"이라고 전했다.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723-3 에이원오션시티 110호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양운로53(좌동) 투모로운 오피스텔 111호에 마련돼 있으며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한국토지신탁과 세정건설이 책임 준공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