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TV 여유만만 '잘 고르고 관리한 이불이 건강과 숙면을 좌우한다-이불 제대로 고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법' 편이 13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날씨가 추워지면 포근하고 따뜻한 잠자리를 위해 가장 먼저 이불을 바꾸게 된다. 날마다 덮고 자는 이불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밤새 흘린 땀과 먼지, 세제 잔여물 등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한다.
나에게 맞는 이불을 제대로 고르는 법부터 건강하게 오래 사용하는 법까지 임종미 침구 전문가, 백남옥 세탁 전문가, 김현주 살림 전문가와 함께 알아본다.
내 건강과 숙면을 좌우하는 다양한 이불들. 그중에서도 각자에게 꼭 맞는 이불은 따로 있다고 한다. 사람들의 체질에 맞게 이불들의 소재도 다양하다.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에게 적합한 이불,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을 위한 소재, 피부가 예민한 사람에게 좋은 침구도 있다. 보온성과 흡습성, 체질까지 고려한 나에게 꼭 맞는 이불 고르는 방법을 공개한다.
이불에 묻은 피 얼룩, 약국에서 파는 '이것' 하나면 고민 해결 끝이다. 커피얼룩, 헤어스프레이 하나로 말끔히 제거하는 방법부터 세제 잔여물을 한 번에 싹 없애주는 세정제, 좁은 공간에서 이불을 잘 말리는 법까지, 간단하고 효율적인 이불 세탁법을 공개한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