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주말이 시작되는 24일 금요일은 중남부 지역에 많은 눈이 오리라 예상된다.
이날 전국은 대체로 흐릴 전망이며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남, 충북 북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 지방, 전라도, 경북 내륙, 경남 서부 내륙은 낮까지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남부 일부 지방은 비가 올 수도 있다.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다.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하며,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남부, 충남,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 등은 3∼10㎝, 서울, 경기 북부, 강원 영서 북부, 충북 남부, 전라도, 경북 내륙, 경남 서부 내륙, 제주도 산지는 1∼5㎝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와 독도가 5∼20㎜, 중부 지방, 전라도, 경북 내륙, 경남 서부 내륙, 제주도가 5㎜ 내외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5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3∼12도로 예보됐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2∼6도가량 낮을 전망이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더욱 낮아 춥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이 전했다.
바다에선 서해 앞바다 1∼3m, 남해 앞바다 0.5∼2m, 동해 앞바다 1∼2.5m 높이로 물결이 일겠다.
서해와 동해상에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연합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