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나자마자 대입 설명회와 상담이 이어진다. 가채점을 기반으로 수시모집 최종 전략 제시와 정시전형을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킬 전망이다.
매일신문은 대구시 일반계고교학부모연합회와 공동으로 25일(토) 오후 2시 대륜고등학교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18학년도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 및 수시 최종 전략 설명회'를 연다.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현장방문하면 된다.
송원학원이 후원하는 설명회는 1부에서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이사가 '2018학년도 논'구술 출제 경향 전망 및 대비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2부에서는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2018학년도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 및 수시'정시 지원전략'을 설명한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입시전문가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2018학년도 정시 가채점 전국 주요대학 배치기준표,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 자료, 2018학년도 최종 지원전략 자료집을 현장에서 배부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도 다음 달 12~30일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정시전형 대비 상담실'을 연다. 장소는 시교육청 본관 지하 1층 교육안전종합상황실이며 시간은 평일 오후 4~8시,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1시에 열린다. 신청은 오는 30일~12월 7일 '진학진로정보센터'(jinhak.dge.go.kr)에서 온라인으로 해야 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