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바이오산硏, 올 주력산업 40여건 진행 디자인·브랜드 개발 '성과'

대구가톨릭대·대구대와 공동 심포지엄

24일 대구 라온제나호텔에서
24일 대구 라온제나호텔에서 '2017년도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성과 보고회 및 심포지엄'이 열렸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제공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이택관)은 지난 24일 대구 라온제나호텔에서 '2017년도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성과 보고회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대구대 산학협력단, 대구가톨릭대 해양바이오산업연구센터 등 3개 수행기관 공동으로 열었다.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은 지난해부터 2년간 경북지역 기능성 바이오 소재 산업분야 기업체가 제품 고급화와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점을 해결하고 이들 성장을 유도하고자 3개 수행기관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수주해 시행했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이 사업으로 디자인 기획 및 개선, 기능 개선, 브랜드 개발 분야 등 지원 프로그램 40여 건을 진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이날 행사에는 바이오 관련 기업체 대표 및 사업 추진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건강기능식품, 지역 농산물 이용 가공품, 기능성 화장품 등 사업 성과품 전시와 제품 우수성 소개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수혜기업 성과품 인지도 확산을 위해 파워 블로거와 기자단을 초청, 홍보 상담회를 마련했다. 참가 기업은 상담 결과를 토대로 성과품 홍보자료를 파워 블로거의 블로그에 올려 높은 홍보 효과를 거뒀다.

이날 행사에서는 매출 및 수출 증대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농업회사법인 ㈜한반도'㈜네이처팜'㈜아람농장 등 3개 우수기업이 표창을 받았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