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21일 경주코오롱호텔에서 열린 '제29회 대구사회복지사 워크숍'에서 올해 제정한 제1회 DGB대구사회복지사상 수상자 4명에게 시상했다.
대구사회복지사 워크숍은 대구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정연욱) 주관으로 매년 열리는 지역 사회복지사 행사다. 사회복지조직들 간 협력과 네트워크를 통한 공유와 공감 등을 다룬다.
DGB사회공헌재단은 대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사회복지사들의 사기 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워크숍 내 'DGB대구사회복지사상' 부문을 신설하고, 총 4명의 사회복지 종사자에게 상패 및 상금을 수여했다.
제1회 DGB대구사회복지사상 영예의 대상은 대구달서구시니어클럽 박진필 관장이 선정됐다. 본상 2명은 달서구월배노인복지센터 이수성 소장, 더불어진인마을 권순애 실장이 선정됐다. 사회복지 종사 경력 5년 미만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한 청년상은 함지노인복지관 최빛나 선임사회복지사에게 수여됐다.
DGB금융그룹은 이번 DGB대구사회복지사상 선정 이외에도 사회복지사들의 권익 증진과 심신 위로 차원의 힐링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구시사회복지사협회와 공동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사랑과 관심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사회복지사분들에게 감사하고, 권익증진을 통한 지역민 살피기에 도움을 드리고자 본 상을 제정하게 됐다"고 며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사회복지사분들을 비롯한 지역 사회공헌활동 전반의 활동에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적극 참여해 다양한 후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24일 취임 후 첫 대구 방문…"재도약 길, 시민 목소리 듣는다"
李대통령, 24일 대구서 타운홀미팅…"다시 도약하는 길 모색"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김현지, 국감 첫날 폰 2번 바꿨다…李 의혹때마다 교체 [영상]
나경원은 언니가 없는데…최혁진 "羅언니가 김충식에 내연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