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K-water와 물 순환도시 조성 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시와 K-water는 25일 안동시 물순환도시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와 K-water는 25일 안동시 물순환도시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시장 권영세)와 K-water(사장 이학수)는 25일 안동시청 소통실에서 '물순환 도시 안동'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안동시가 시행하는 '물순환 선도도시 조성사업'과 '도심 복개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추진에 K-water의 전문성이 더해져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K-water는 축적된 기술과 전문 지식, 인적 자원을 활용해 올해 4월 안동시가 발주한 '물순환 선도도시 조성사업'의 설계 자문과 시공 관리를 맡는다.

또 앞으로 추진될 도심 복개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의 기본계획 수립, 설계, 시공 등의 전체 공정을 수행하게 된다.

안동시는 예산 확보, 지역 실정에 맞는 기획, 행정절차 이행 등 전반적인 사항들은 총괄한다.

물의 치수(治水) 이수(利水)라는 공통 과제를 안고 시작한 이번 사업이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사업 추진은 물론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세 안동시장과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안동시가 대한민국 물의 중심도시로 탈바꿈하는 좋은 기회인만큼 두 기관이 손을 맞잡아 상생하고, 안동시민이 살기 좋은 행복도시 '물순환 도시 안동'을 만들어 갈 것"이라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26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에서 출향인들과 정치인들은 침체된 대구경북(TK)을 살리기 위해 단결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스피 지수가 13일 4,692.64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원·달러 환율도 1,473.7원을 기록하며 동반 상승하는 이례적 ...
내란특검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하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무기징역,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남북 관계 개선과 동북아 협력 구상을 설명하고 중국의 협력과 중재를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