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용환 고령군수는 1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시상식에서 '인물-지방자치단체-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곽 군수는 가야문화권 조사·연구·정비, 가야사 복원 국정과제의 중심인 대가야의 수도 고령을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대가야 역사복원과 부흥을 위해 추진 중인 지산동 대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가야문화권 특별법 제정, 가야문화권지역발전 시장군수협의회 의장군으로서 영호남 22개 시·군과 협력해 가야문화권 특별법 제정에 앞장선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곽 군수는 11년 연속 대한민국 문화관광 우수축제에 선정된 대가야체험축제, 이탈리아·중국·일본·스페인 등의 외국 현악기 연주단과 경북도립국악단,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 우륵청소년연주단, 청소년오케스트라단을 통해 가야금의 세계화와 고령의 위상을 높이는 데 전력했다.
곽 군수는 "고령이 보유한 훌륭한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향상으로 고령군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정책으로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