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방탄소년단(BTS),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워너원·블랙핑크 뒤이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1위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23일부터 2018년 12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했다.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블랙핑크, 트와이스, 제니, 엑소, 마마무, 아이즈원,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아이유, 여자친구, 선미, 위너, 비투비, 세븐틴, 모모랜드, 홍진영, 송민호, 싸이, 루피, 허각, 빅뱅, AOA, 이수, 에이핑크, 벤, 지코, 오마이걸, 아이콘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1위는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이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보다 1.94% 상승했다.

2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이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보다 41.20% 상승했다.

3위는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보다 1.98% 상승했다.

4위 트와이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이다. 지난 10월 보다 78.84% 상승했다.

5위 제니이다. 제니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귀엽다, 따뜻하다, 멋있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대상, 싹쓸이, 지민'이 높게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또한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해서는 긍정비율 93.26%로 분석되면서 12.37% 상승했다."라 분석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