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장국영 사망 16주기…어떤 배우였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일은 만우절 거짓말처럼 떠난 홍콩 배우 故 장국영의 16주기다. 16년이 흘러도 여전히 그리운 얼굴에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장국영은 2003년 4월1일 홍콩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투신해 사망했다. 향년 47세. 특히 장국영이 사망한 날짜는 만우절이기도 해 소식이 전해진 날 많은 이들은 이를 장난으로 받아들이기도 했다. 이후 장국영의 죽음이 사실이라는 것이 밝혀진 후 홍콩과 중화권을 비롯한 세계의 팬들이 충격에 휩싸인 바 있다.

1956년 홍콩에서 태어난 장국영은 1977년 한 가요제에서 2위에 오르며 본격적으로 연예인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가수로 성공한 후 1986년 오우삼 감독의 '영웅본색'과 1987년 정소동 감독의 '천녀유혼'에 출연하며 영화배우로서도 이름을 날렸다. 이후 '패왕별희' '해피투게더' '아비정전' 등에 출연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패왕별희'가 제 46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그 또한 세계인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장국영의 16주기를 맞아 케이블 영화채널인 채널CGV에서는 이날 오전 장국영의 출연작 '성월동화'를 방송하는 등 추모의 뜻을 전했다. 또 장국영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천녀유혼' 시리즈도 재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롯데컬처웍스의 동영상 플랫폼(OTT) 씨츄에서는 장국영의 기일을 맞아 출연작들의 할인전을 진행하기도 한다.

또 홍콩을 비롯한 각지에 자리하고 있는 장국영의 팬들도 추모 행사를 통해 장국영에 대한 그리움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