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이 플로니어를 죽였네 사랑하는 여자의 아버지를/ 모두들 눈엣가시인 햄릿을 없애 버리고 싶어서 안달이네/ 하지만 왕비가 있어 눈치를 보느라 함부로 대할 수 없어/ 추방을 하자 추방을 하자 이 나라에서 영원히 추방을 하자'-'햄릿! 우리들의 러닝 타임!!' 노래 3.
교육극단 나무테랑(대표 이융희)이 문학과 창작 작품을 흥미롭고 유익하게 볼 수 있는 학생대본집 '문학아 무대놀러가자'를 출판했다.
이 책에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작품 '햄릿' '리어왕' '오셀로' '한여름 밤의 꿈' '말괄량이 길들이기', 톨스토이의 작품 '세가지 물음' '일리야스' '뉘우친 죄인' '악은 부추기지만 선은 견딘다' 등 원작을 각색해 학생들이 쉽게 대본연습을 할 수 있도록 꾸몄다. 또 교육극단 나무테랑이 만든 창작극 3개 대본도 실었다.
이융희 대표는 "나와 너 , 그리고 우리 모두의 삶의 모습을 탐색하는 과정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시키고 독서에 대한 흥미와 지식에 새롭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155쪽. 문의 053)634-4336.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