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 황교익, 논란 해명할까?

사진제공: MBC
사진제공: 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 시즌1'

29일에 방송되는 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에서,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을 둘러싼 각종 논란과 지난해 6월 제주도로 입국한 예멘 난민 560여 명의 '가짜' 논쟁에 대해 파헤친다.

황교익은 지난해 1월, tvN '수요미식회 - 떡볶이편'에서 "떡볶이는 양념의 맛으로 계속 먹게 만들기 때문에 맛이 없는 음식"이라고 했지만, 몇 달 후 떡볶이 광고에 출연해 논란을 빚었다. 또한 그가 과거에 '불고기의 어원은 야키니쿠의 번안어'라고 말했던 것이 다시 수면 위에 오르면서 '친일' 논란에 휘말리기도 했다.

이에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에서 황교익과 관련한 기사들을 분석한 결과, 그와 관련된 기사들이 2018년 10월 2일부터 부정적으로 보도가 되기 시작한 것을 확인했다. 이번 방송에서 그날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면밀히 살필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6월에 제주도로 입국한 560여 명의 예멘 난민이 제주도로 입국한 후 난민 신청을 해, 국민들이 혼란에 빠진 바 있다. 이후 세금을 빼앗는 '가짜 난민', '부자 난민'이 있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고, 곧이어 각종 범죄에 난민들이 연루돼 있다는 가짜 뉴스들도 급속도로 확산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이와 같은 뉴스들이 사실인지 파헤친다.

한편 29일에 방송되는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 시즌1'은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