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풍산읍, 어르신들에게 심부름 서비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풍산읍 심부름서비스 실시
풍산읍 심부름서비스 실시

경북 안동시 풍산읍행정복지센터(읍장 남봉구)는 28일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와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등 기관과 '지역마을 심부름 서비스'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 인근 5개 마을(풍산읍 신양1리, 괴정리, 매곡1리, 매곡2리, 소산1리)의 80세 이상 어르신들과 거동이 불편한 주민 130여 명을 대상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한 사항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8월 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될 심부름서비스는 마을마다 1명의 심부름 서비스 담당자(도우미)를 위촉하고, 도우미는 대상자들이 요청하는 식생활 용품 구매 및 각종 공과금 납부 등을 대행한다.

이번 사업에 풍산읍은 5개 마을을 대표해 주민홍보 및 행정지원을 수행한다. 또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는 사업비 1천500만원을 기부하고, 안동시 종합사회복지관은 도우미를 위촉·운영하고 사업비를 집행한다.

남봉구 풍산읍장은 "3개 기관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5개월 간 계획된 사업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풍산읍 전체에 지속해서 지원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