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 풍산읍행정복지센터(읍장 남봉구)는 28일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와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등 기관과 '지역마을 심부름 서비스'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 인근 5개 마을(풍산읍 신양1리, 괴정리, 매곡1리, 매곡2리, 소산1리)의 80세 이상 어르신들과 거동이 불편한 주민 130여 명을 대상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한 사항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8월 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될 심부름서비스는 마을마다 1명의 심부름 서비스 담당자(도우미)를 위촉하고, 도우미는 대상자들이 요청하는 식생활 용품 구매 및 각종 공과금 납부 등을 대행한다.
이번 사업에 풍산읍은 5개 마을을 대표해 주민홍보 및 행정지원을 수행한다. 또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는 사업비 1천500만원을 기부하고, 안동시 종합사회복지관은 도우미를 위촉·운영하고 사업비를 집행한다.
남봉구 풍산읍장은 "3개 기관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5개월 간 계획된 사업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풍산읍 전체에 지속해서 지원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